팩트체크 일상다반

🤦‍♂️[육군 대위] 노답 쓰레기? 괴물아?.. 인격 짓밟는 육군 대위.. 무슨일이길래?

미남시바 2022. 3. 20. 10:33
반응형

"너 밤에 보면 무서워서 도망갈 것 같다. 괴물아! 빨리 뛰어가서 저기 있는 용사들 잡아먹고 와라"..?

초급간부에게 인격모독과 성적수치심을 일으킨 육군 대위... 무슨일인가, 법원 '징계 적법' 판단


최근 군대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육군 대위가 초급간부에게 수시로 폭언을 하고 인격을 모독했다라는 기사가 나왔어.

보도내용에 따르면, 초급간부가 일과시간 이후에 외출하기보다는 군부대 내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러한 내향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이유로 수시로, 육군 대위가 폭언과 인격모독을 초급간부에게 했다는 내용이였어.

양성평등과 인권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분위기에도 불구하고, 군대에서 이러한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는 중이야.

이에 초급간부는 부대에 전입한 지 불과 4개월 만에 육군대위의 괴롭힘을 견디지 못하고 고충을 털어놨고, 해당 부대는 육군 대위 A씨를 과장 직책에서 해임하고 10일 징계를 내리면서 알려지게 되었어.

휴식과 공간

이후 춘천지법 판사는 '초급간부에게 반복적이로 모욕적인 언사를 하는 것은 성적 수치심을 느끼도록 했다' 라는 취지로 육군대위를 지적 했고, 이러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특별한 조치와 관리도 함께 병행 될 것으로 판단을 내려 징계가 적합 하다라는 결론을 내렸어.

아무튼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이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정부는 후속조치와 노력을 함께 진행하도록 노력하기를 모두가 바라고 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