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0월 25일 발생항 kt 통신장애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과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는 사고가 발생했어. 이에 kt 내부에서 이와 관련한 보상을 어떻게 처리할지 많은 고민과 논의끝에 최종안이 발표된 것 같아.
보도내용에 따르면, kt는 최장 장애 시간을 기준으로 15시간을 적용해 보상하는 방안을 마련했어.
이렇게 되면 5만원 상당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일반인은 1,000원 정도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고, 소상공인은 평균 7,000~8,000원 수준의 보상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약 400억원내외로 추산되니, 이번 사고로 인해 많은 비용과 비판은 KT는 감수하고 있는 것 같아.
이에 이러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 KT는 요금감면과 소상공인 케어를 지원하는 전담 지원센터를 이번 주 중 오픈하고 2주간 운영할 예정이라고 했어.
또한 지원센터는 별도로 전용 홈페이지와 전담 콜센터로 병행하며 운영되고, kt 전담 콜센터를 통해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소상공인 분류에서 누락된 고객의 추가 신청접수 등도 받는다고 하니, 이러한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서는 발빠른 신청과 정보공유도 필요해 보여.
아무튼 이러한 통신장애로 인해, 주식, 개인, 상공인 등이 많은 피해와 엄청난 손실을 입은 것으로 보이니,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 주의와 안전한 작업들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반응형
'팩트체크 일상다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해고] 택배차 짐칸에서 내린 금발여성?.. 짐칸에서 무슨일이? 직원은 일주일만에 해고.. (0) | 2021.11.01 |
---|---|
🤦♂️[부산 엘시티] 101층 건물 로비에 텐트 등장?.. 여기가 고급 아파트? (0) | 2021.11.01 |
🙅♂️[남탕 몰카 유포] 국민청원 등장~ 처벌 촉구.. sns 유포! 무슨 사건인가? (0) | 2021.10.25 |
🙋♀️ [고등학생 접종] 고1,2 청소년, 백신접종 시작~ 학교 못가면 결석?.. 사실은. (0) | 2021.10.18 |
🤦♂️ [또 다른 코로나] 라오스 박쥐에서 또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발견.. '위드코로나' 앞 충격.. 무슨일인가?.. (0) | 2021.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