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체크 일상다반

💁‍♂️ [실외 마스크] 수도권 실내, 실외 백신 접종자도 마스크 착용! 기존 정책 철회!

미남시바 2021. 7. 5. 23:51
반응형

수도권,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완료자 실내외 마스크 착용 한다! 코로나 델타 변이 확대 등..신규 확진자 증가! 코로나 인센티브 일시 철회 된 듯.. 방역 당국 코로나19(COVID-19) 확산이 집중되는 수도권에 대한 방역 조치를 강화! 뿐만아니라 수도권 지역은 22시(밤 10시) 이후 공원, 강변 등에서 야외 음주를 금지까지..


7월 부터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에 한해서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정부의 지침이 수도권은 한시적으로 철회되었어.

또한 밤 12시까지 영업이 가능했던 수도권 상권에 대해서도 현재 기준인 밤 10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해졌어.

보도내용에 따르면 정부가 확진자가 급증한 수도권 지역에서는 예방접종자도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 마스크 써야한다라고 지침을 발표했어.

이 지침은 2m 거리 두기 가능 여부와 무관한 모든 실외에 적용하는 것이라서, 기존 예방접종 인센티브 4일만에 한시적으로 이를 철회한 것으로 추측이 되고 있어.

야외 마스크 착용


뿐만아니라, 수도권 지역은 밤 10시 이후 공원, 강변 등 야외 음주도 금지한다고 하니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야외모임이 많이 축소될 것으로 보여.

다만 지방의 경우에는 자체 조례를 통해 야외 집합금지 시간을 정한다고 하니 별도의 지침을 확인해야 할 것 같아.

아무튼 다음주 7월 7일(화) 새로운 사회적거리두기를 발표한다고 하니, 코로나 변이에 따라 확진자 수가 증가되는 내용에 우리 모두가 주의 해야할 것 같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