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체크 일상다반

👍 [3단계 택배] 코로나 3단계 격상되면, 택배는 어떻게 되나?

미남시바 2020. 12. 20. 15:15
반응형

코로나 3단계 격상되면, 택배는 어떻게 되는 걸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때에는 택배는 문제 없었다. 그렇다면 3단계때는?

최근 확진자가 하루 평균 1000명을 넘어서면서, 전국적 유행단계로 진입한 것이 아닐까 라는 의문들이 제기되고 있다. 그래서 정부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하는 논의를 하고 있다고 언론에 발표하고 있다. 과연 3단계로 격상이 되면,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한 택배는 어떻게 되는 걸까? 보내는 것만 가능한 것인지, 아니면 수령하는 것만 가능한 것인지 궁금해져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서 분석해 보았다. 술은 끊을수 있지만 택배는 끊을 수 없다는 전 국민의 택배 사랑이 3단계 격상에도 가능한지 알아보자.

 

3단계 격상 되면 '내 택배는...?'

 

결론은 택배는 정상배송이 된다. 하지만 물동량이 갑작스럽게 많아지기 때문에 지연되거나 늦어지는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필수 품목은 미리미리 온오프라인으로 구입하고, 급하지 않은 물건은 택배를 여유롭게 기다리는 마음이 필요할 것 같다. 택배는 코로난 3단계 격상에도 배송이 가능하지만, 지연되거나 늦어진다는 것만 기억하자. 지난 2월에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택배 물량이 폭증하여 배송기간이 1~2일 정도 늦어졌다는 것을 기억하면, 그 정도 수준으로 택배가 배송될 것으로 보인다.

 

거리두기 2.5단계, 거리가 한산하다.

3단계가 격상되도, 택배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고, 무조건 택배는 배송되니깐 온라인 쇼핑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대형마트 등의 경우 현재 택배를 운행할지는 미지수이고, 필수 품목만 배송되는 정책을 펼칠 수 있으니, 마트에서 꼭 사야 할 물건은 오프라인으로 선 구입하기를 바란다.

 

코로나 3단계 격상 시 대형마트의 택배 운영은 현재 미지수이다

또한 일반적인 택배들도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니, 중요한 물건의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하지 말고, 가까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하기를 바란다. 지연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자!

 

코로나 3단계가 와도! 택배는 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