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남시바 만두댁

🐕 시바견 블랙탄, 깨끗히 목욕 시키기~ 털이 너무 많이 빠져

미남시바 2020. 9. 7. 13:18
반응형

 

목욕(샤워)을 기다리고 있는 시바견 블랙탄 만두

 

1. 시바견을 목욕시키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일이다(?).

강아지 전용 욕실도 없을 것이고, 강아지가 얌전하지 않으면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온 집안을 물바다로 만들 버리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매번 강아지 목욕서비스를 받으러 애견샵에 갈 수도 없고, 그래서 직접 집에서 강아지 목욕을 시키는데, 강아지의 성격에 따라 목욕의 방법도 다를 것이다.

시바견의 특성상 활동량도 많고, 겁도 많아서 목욕할 때 이리저리 뛰어다니거나, 온 집안을 물바다로 만들 것 같지만, 목욕을 자주 시켜본 결과, 시바견 블랙탄 만두는 목욕 전 물소리에도 조용히 앉아서, 목욕의 고통(?)을 즐길 준비를 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물이 무서워서 그런 건지, 욕실 안에 갇혀있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목욕 전 물소리에도 가만히 앉아서 얌전하게 목욕을 기다린다.

 

시바견 블랙탄 만두, 샤워하기전 물뿌리기

 

다른 시바견을 모르겠지만, 블랙탄 만두는 목욕시 어렵지 않게, 깨끗하게 목욕을 시킬 수 있는 것은 확실하다.

 

2. 시바견은 이중모라 털이 너무 많이 빠진다.

다만 이중 모라 여름에 목욕을 시키면, 솜털들이 많이 빠져서 하수도 구멍을 막아버리는 불상사가 생긴다. 그렇다고 목욕을 안 시킬 수 없기 때문에 목욕하는 도중에도 털을 빗어가면서 씻겨야, 사전에 하수도 막힘 털 빠짐을 방지한다.

목욕할 때 털을 빗는 것이 '털 날림도 없고, 조금 더 수월하게 죽은 털을 제거할 수 있어서, 그래서 대부분 블랙탄 만두를 목욕시킬 때 털을 빗는 경우가 많다. 

 

 

시바견 블랙탄 만두, 샴푸 발라주기

 

강아지 전용 목욕샴프를 구매할 때에는 처음에는 유명 브랜드 또는 비싼 제품을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사용하여 블랙탄 만두를 목욕시킨다.

비싼 제품과 가성비 좋은 제품을 비교해 봤을 때 큰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느꼈기에 그냥 주변 가게에서 파는 아니면 다이소에서 파는 강아지 전용 목욕 샴푸를 구매하여 목욕시킨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해서 품질이 나쁘고, 피부병에 걸린다고 생각하시는 사람도 있겠지만 몇 년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사용해서 문제가 된 적이 없는 걸 보니, 시바견 블랙탄 강아지는 참으로 건강한 반려동물인 것은 틀림없어 보인다.

전통적으로 사냥개들이 건강하고, 내성도 좋아서 잔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정말로 그렇게 느껴진다.

 

 

시바견 블랙탄 만두, 샤워 후 털에 물 빼주기

 

 

3. 시바견은 가성비 좋은 샴푸를 사용해도 문제 없다.

목욕할 때 미지근한 물로 전체적으로 강아지 몸에 물을 젖신 후 샴푸를 골고루 발라준 후 물로 여러 번 헹궈내면, 목욕이 끝난다. 다만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고개를 들게 하거나, 얼굴 쪽은 추후 목욕이 끝난 후 안전하게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귀에 물이 들어가면 좋지 않고, 피부병 등이 생긴 하고 하니 조심해서 샤워를 시킨다. 

 

 

시바견 블랙탄 만두, 샤워 후 털이 엄청 빠짐

 

이러한 주의점들만 잘 참고하고, 가성비 좋은 목욕제품을 사용하면, 청결하고 깨끗한 시바견과 함께 생활 할 수 있을 것이다. 매번 샤워하는 것보다,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횟수와 강아지의 청결 상태 등을 고려해서 목욕시키기 바란다. 

 

 

시바견 블랙탄 만두, 목욕(샤워)하는 모습

 

오늘은 비가와서 시바견 블랙탄 만두가 밖에서 뛰어놀기 때문에, 저녁에는 목욕을 시켜줘야겠다.

반응형